핀포인트 솔루션
Taap과 CTRL.Room으로 편리한
자산관리와 공간 이용자의 만족도 상승
공간 관리자를 위한 '컨트롤룸'과 공간 이용자를 위한
모바일 앱 '탭'으로 Digital Transform된
빌딩 이용 경험을 만듭니다.

핀포인트 솔루션
Taap과 CTRL.Room으로 편리한
자산관리와 공간 이용자의 만족도 상승
공간 관리자를 위한 '컨트롤룸'과 공간 이용자를 위한
모바일 앱 '탭'으로 Digital Transform된
빌딩 이용 경험을 만듭니다.
핀포인트 디지털 솔루션 구조
핀포인트 솔루션은 출입 및 다양한 장비, 전기 및
통신 시스템을 제어 및 모니터링하여 운영자에게
편안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관리환경을 제공하고
건물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시스템입니다.
건물에 설치된 장비와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여
현장의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동시에 건물 데이터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공간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조화하고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핀포인트 솔루션은 지금도 '버전 업' 중
Cloud로 적용된 솔루션의 진화 및 소프트웨어의
자동 업데이트로 빌딩의 기능과 이용자의
사용자 경험은 지속적으로 상승 합니다.
적용 프로세스
체계적인 적용 프로세스로 자산의 현황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핀포인트 솔루션
Digital Transform된 빌딩 이용 경험을 만듭니다.
Taap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하여
모든 공간의 경험에 개입합니다.
Taap 주요 기능
회원 / 이용자 / 방문자 관리
회원 계정 및 각 공간별 이용자/방문자의 권한 관리
• 휴대폰 기반의 회원 계정 체계
• 회원의 신청/이용 내역 및 액세스 권한 통합 조희
• 공간별 이용자/방문자의 초대/사용/종료 관리
공용공간 예약 관리
회의실, 좌석 등의 예약 공간에 대한 관리
• 전체 공간별 예약 현황 조회
• 예약 건별 상세 조회 및 관리자 수정 기능 제공
Taap의 다양한 기능을
UI로 확인해보세요.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UX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QR코드를 활용한 공간 출입 및 예약
공간 액세스QR코드를 활용한 공간 출입 및 예약
모든 공간에 대한 예약 가능
공간 예약모든 공간에 대한 예약 가능
방문자에게 공간 출입 QR코드 발송
방문자 초대방문자에게 공간 출입 QR코드 발송
공간 이용 관련 문의
VoC공간 이용 관련 문의
실시간 공간 온도 및 혼잡도 확인
공간 정보실시간 공간 온도 및 혼잡도 확인
이용 공간 온도 및 조명 제어
공간 제어이용 공간 온도 및 조명 제어
빌딩 관리자, 공간 운영자를 위한
Back office 솔루션
공간 상품 등록, 관리 및 공간 이용자 권한 부여와
결제 내역 및 빌링 스케줄 관리,
VoC, 워크오더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임차인에게 관리비를 부과하고 납부 받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 지원
• 건물별 관리비 부과 항목 관리
• 관리비 월별 고지서 발송 및 자동 수납 관리
• 카톡을 통한 관리비 고지서 발송 및 조회
관리비 부과 수납 관리임차인에게 관리비를 부과하고 납부 받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 지원
• 건물별 관리비 부과 항목 관리
• 관리비 월별 고지서 발송 및 자동 수납 관리
• 카톡을 통한 관리비 고지서 발송 및 조회
물리적인 건물과 이를 구성하는 프로퍼티 정보 등록/조회
• 물리적인 공간의 디지털화
• ESL 등의 IoT 정보 기기 연동 정보 매핑
• 관리비 구성 및 자산 분석을 위한 기초 프로퍼티 정보
건물/프로퍼티 관리물리적인 건물과 이를 구성하는 프로퍼티 정보 등록/조회
• 물리적인 공간의 디지털화
• ESL 등의 IoT 정보 기기 연동 정보 매핑
• 관리비 구성 및 자산 분석을 위한 기초 프로퍼티 정보
업무 생성, 할당 및 상태 확인 등 건물 내 모든 업무 관리
• 위치별 건물 관리자 및 직원 목록 관리
• 작업 지시서 생성, 할당 및 상태 관리
• 카카오톡을 통한 담당자의 업무 알림 및 상태 관리 지원
워크오더 관리업무 생성, 할당 및 상태 확인 등 건물 내 모든 업무 관리
• 위치별 건물 관리자 및 직원 목록 관리
• 작업 지시서 생성, 할당 및 상태 관리
• 카카오톡을 통한 담당자의 업무 알림 및 상태 관리 지원
건물 및 공간 단위에 대한 식별로 현장 실무자의 사용성 최적화
• 실제 점검하는 내용에 대한 인지 용이
• 기술적 안정성
건물 모니터링건물 및 공간 단위에 대한 식별로 현장 실무자의 사용성 최적화
• 실제 점검하는 내용에 대한 인지 용이
• 기술적 안정성
CTRL.Room의 다양한 기능을
UI로 확인해 보세요.
다양한 솔루션 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추가된 기능을
최초 계약한 솔루션 비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Demo Space-COURT
핀포인트 디지털 솔루션과
공간 가이드가 적용된 Demo Space,
COURT를 이용해 보세요.
전용 오피스, 섹션 오피스, 공용 라운지까지
모든 타입의 오피스에 대한 핀포인트 만의 공간을
Taap을 이용하여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 이용)
COURT 5333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8길 26 루피움 빌딩
매니저를 통한 Trip만 가능
전용 오피스
매니저를 통한 Trip만 가능
섹션(공유) 오피스
B1
오피스 라운지(핫데스크)
B1
오피스 라운지(8인 회의실)
B1
오피스 라운지(1인 회의실)
B1
대회의실(10인~20인)
적용 프로세스
고객 사례
편리한 출입관리 시스템과
공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NPT 솔루션은 30여 개의 출입 장비와 200여 개의 ESL 장비를 연동하여 다양한 조건의 빌딩에 적용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2024년 12월 기준
등록 공간수
917
이용 업체수
68
상시 이용자
6,282
공용공간 예약
87,935
PNPT 솔루션 연동 서비스
이미 다양한 기업이
핀포인트 디지털 솔루션으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 관리자 BackOffice Ctrl.Room 전 기능 제공
• 입주자 전용 어플 TaaP 전 기능 제공
• 빌딩 전체 IoT 솔루션 도입 (삼성 SmartThings 연동)
• 로봇 주문 및 배송, 로봇 주차 솔루션 도입 (현대로보틱스 연동)
현황
- 유형 : 상업용 오피스
- 공간 규모 : 약 6,500평, 공용공간 약 20개소, 라운지 및 주차장
- 상시근로자 : 700+
- 등록 업체 : 10개사
솔루션
- 백오피스 시스템 (Ctrl.Room) 전 기능
- 입주자 어플 (TaaP) 전 기능
- IoT 및 B.IoT 솔루션 (삼성)
- 로봇 솔루션 (현대)
- Ai 솔루션 (CCTV, CS)
• 공용공간 예약 관리의 어려움 (수기 관리의 한계성)
• 공용공간의 외부 판매 니즈 (유휴시간의 부가 가치 창출)
현황
- 유형 : 지식산업센터
- 공간 규모 : 입주사 약 200개, 회의실 5개소
- 상시근로자 : 1,000+(예상)
- 등록업체 : 200+
솔루션
- 회의실 예약 시스템
- 백오피스 시스템 (계약, 상품 관리)
• 공용공간 예약 관리의 어려움 (수기 관리의 한계성)
• 파편화된 여러가지 솔루션들의 통합 니즈
• 공용공간(샤워실)의 외부 판매 니즈 (유휴시간의 부가 가치 창출)
• 공용공간 운영 방안 고도화 및 서비스 개선
현황
- 유형 : 사옥
- 공간 규모 : 연면적 약 40,000평, 회의실 5개소, 라운지 1개소, 샤워실 7개소
- 상시근로자 : 4,000+ (예상)
솔루션
- 회의실 / 라운지 예약 시스템
- 출입 / 방문자 초대
- 빌딩 총괄 관리 시스템 연동 시행 예정
- 백오피스 시스템 (계약, 상품 관리)
• 무인화지점 확대 계획에 따른 비대면 운영/관리 시스템 도입 필요
• 분산되어 있는 솔루션 일원화 필요
(현재 운영 관리, 출입, 회의실 예약 별도 시스템 사용 중)
• 기존 도입된 솔루션의 지속 관리 어려움 (외주 개발)
현황
- 유형 : 공유오피스
- 공간 규모 : 총 8개 지점, 회의실 16곳
- 상시근로자 : 1,000+ (예상)
- 등록 업체 : 160+ (추정치)
솔루션
- 출입 시스템
- 회의실 예약 시스템
- 백오피스 시스템 (임대료 관리, 정산관리)
• 분산 되어있는 계열사들의 출입 Access 관리 어려움
• 출입 시스템 통합에 대한 니즈
• 출입 로그 확인에 대한 니즈 (근태 파악)
현황
- 유형 : 오피스
- 공간 규모 : 6개 계열사 출입 약 20여개소
- 상시근로자 : 1,000+
솔루션
- 출입 시스템
- 방문자 초대 시스템
• 사옥 이전으로 인한 출입 및 초대 관리 등 건물 운영관리 리소스 절감 필요
• 층으로 분리된 공용공간으로 임직원들의 공간 이용/예약 파악 어려움
현황
- 유형 : 사옥
- 공간 규모 : 약 250평
- 상시근로자 : 40
솔루션
- 오피스 공간 기획
- 출입 시스템
- 회의실 예약 시스템
- 방문자 초대 시스템
- 백오피스 시스템 (출입, 공용공간, 방문자 관리)
Taap 주요 기능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UX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QR코드를 활용한 공간 출입 및 예약
공간 액세스QR코드를 활용한 공간 출입 및 예약
모든 공간에 대한 예약 가능
공간 예약모든 공간에 대한 예약 가능
방문자에게 공간 출입 QR코드 발송
방문자 초대방문자에게 공간 출입 QR코드 발송
공간 이용 관련 문의
VoC공간 이용 관련 문의
실시간 공간 온도 및 혼잡도 확인
공간 정보실시간 공간 온도 및 혼잡도 확인
이용 공간 온도 및 조명 제어
공간 제어이용 공간 온도 및 조명 제어
임차인에게 관리비를 부과하고 납부 받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 지원
• 건물별 관리비 부과 항목 관리
• 관리비 월별 고지서 발송 및 자동 수납 관리
• 카톡을 통한 관리비 고지서 발송 및 조회
관리비 부과 수납 관리임차인에게 관리비를 부과하고 납부 받기 위한 전체 프로세스 지원
• 건물별 관리비 부과 항목 관리
• 관리비 월별 고지서 발송 및 자동 수납 관리
• 카톡을 통한 관리비 고지서 발송 및 조회
물리적인 건물과 이를 구성하는 프로퍼티 정보 등록/조회
• 물리적인 공간의 디지털화
• ESL 등의 IoT 정보 기기 연동 정보 매핑
• 관리비 구성 및 자산 분석을 위한 기초 프로퍼티 정보
건물/프로퍼티 관리물리적인 건물과 이를 구성하는 프로퍼티 정보 등록/조회
• 물리적인 공간의 디지털화
• ESL 등의 IoT 정보 기기 연동 정보 매핑
• 관리비 구성 및 자산 분석을 위한 기초 프로퍼티 정보
업무 생성, 할당 및 상태 확인 등 건물 내 모든 업무 관리
• 위치별 건물 관리자 및 직원 목록 관리
• 작업 지시서 생성, 할당 및 상태 관리
• 카카오톡을 통한 담당자의 업무 알림 및 상태 관리 지원
워크오더 관리업무 생성, 할당 및 상태 확인 등 건물 내 모든 업무 관리
• 위치별 건물 관리자 및 직원 목록 관리
• 작업 지시서 생성, 할당 및 상태 관리
• 카카오톡을 통한 담당자의 업무 알림 및 상태 관리 지원
건물 및 공간 단위에 대한 식별로 현장 실무자의 사용성 최적화
• 실제 점검하는 내용에 대한 인지 용이
• 기술적 안정성
건물 모니터링건물 및 공간 단위에 대한 식별로 현장 실무자의 사용성 최적화
• 실제 점검하는 내용에 대한 인지 용이
• 기술적 안정성
Demo Space-COURT